특별중보기도

기도서신- 4. 기도는 최고의 사랑입니다

예그리나 0 267

<기도는 최고의 사랑입니다>

 

제가 중학교 3학년 때에는 아버지의 매타작이 뜸해지면서 다른 방법으로 벌을 내리셨습니다. 변명을 절대 용납하시지 않고 일방적으로 매를 드셨던 아버지의 완고하심이 이제는 타이르시면서, 매 대신 골방에 가두고 기도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죄의 중량에 따라 기도의 시간을 정하시면서 회개하라고 했습니다. 한번은 고아원 아이와 심하게 다툰 후에 그와 화해하는 기도를 드리라고 했습니다. 나는 나의 잘못을 절대로 인정하지 않고 그를 용서할 수 없다고 소리쳤습니다.

그때 우리 집 사랑채에 와 계셨던 노선생님이라는 분이 “기도는 사랑이다.“ 라고 하시면서 하나님의 사랑은 기도하는 자에게 부어 주시는 축복이라고 하셨습니다.

 

갑자기 노선생님의 그때 말씀이 생각나면서 그 동안 사랑 때문에 수 없이 기도했던 시간들이 생각났습니다. 목회를 하다가 미워하는 사람도 생기고 속을 아프게 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그때마다 “하나님 저 사람을 사랑하게 해 주세요.” 라고 기도했습니다. 어떤 때는 몇 주간을 씨름하면서 응답을 받을 때도 있었습니다.

알고 보면 우리에게 밀려온 모든 문제들은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도하게 되면 모든 문제의 초점이 내게로 향하게 되고 나의 잘못임을 깨닫게 됩니다.

기도가 열리는 것은 내게로 향하는 영적인 눈이 열리기 시작할 때입니다. 나를 보는 순간 내가 얼마나 형편없는 자라는 것을 알게 되고 회개하게 됩니다.

결국 기도를 막은 것은 내 속에 사랑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깨달은 것은 마귀가 얼마나 교묘한지 자신은 정의롭게 만들고 다른 사람은 정죄해 버립니다. 나는 완전한 것처럼 생각하고 다른 사람은 모자라게 보이도록 합니다. 회개 기도는 미워하는 사람을 사랑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기도로 진정한 사랑을 회복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노동인지 모릅니다. 바로 사랑하기가 그렇게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도로 사랑을 시작하게 되면 나의 사명도 보이고 섬김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기쁨과 평안이 넘치게 해 주십니다.

 

내 속에 누구를 미워하고 비방하면 내 영혼이 죽어가고 결국 마귀의 종노릇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목사가 성도를 가장 사랑하는 것은 성도를 마음에 품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성도님들이 목사를 가장 사랑하는 방법은 목사를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교회를 가장 사랑하는 방법은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가장 사랑하는 방법도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나 어떤 공동체이든지 기도하는 자가 가장 애착을 가지고 사랑하는 자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도 받지 못하는 자처럼 사랑받지 못하는 자는 없습니다.

 

5a51de0278e97.jpg

 

오늘은 사랑을 위해서 기도하십시다. 행여 내가 사랑하지 않고 미워하는 자가 있다면 사랑하도록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내 속에 미움과 원한과 비방이 있다면 내 영혼이 병들어 가고 있는 증거입니다. 그러면 내 영혼은 말씀도 성령의 역사도 알 수 없고 보이지도 않고 내 기준을 따라 판단하고 비판합니다. 그러면 결국 기도의 문이 막히고 하나님과의 장벽이 더 깊어가는 것입니다.

 

기도는 사랑입니다. 기도 하지 않고 사랑한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기도할 수만 있다면 교회는 사랑하게 되고 하나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사랑을 위해 기도하십시다.

 

1. 기도의 문을 열어서 나의 정체를 보면서 내가 얼마나 큰 죄인인지 고백하게 해 주십시오.

 

2. 기도의 문이 막힌 것은 형제를 미워하기 때문인 줄 알아서 그를 사랑하게 해 주세요.

 

3. 기도하므로 사랑을 깨뜨리는 악한 영의 유혹에서 벗어나 자유와 기쁨을 누리게 해 주세요.

 

4. 기도의 쉬는 죄를 범했다는 것은 사랑하지 않았다는 것이므로 기도로 사랑하게 해 주세요.

 

5. 내 입술로 정죄하고 비방했던 자들이나 억울하게 한자를 위해서도 기도하게 해 주세요.

 

6. 나와 다르다는 것 때문에 틀렸다고 싸우는 것이 아니라 수용하도록 기도하게 해 주세요.

 

7. 후임 목사님을 존귀하신 하나님의 신실한 종으로 준비하여 보내 주십시오.

 

8. 김윤하 목사의 건강과 영적인 능력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9. 대 심방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은총이 가정마다 넘쳐흐르게 해 주십시오.

 

10. 참빛교회가 예수그리스도의 몸으로 하나를 이루어 하나님에게 영광 돌리게 해 주십시오.

 

성도 여러분!

우리가 기도할 때에 어떤 악한 영의 공격도 우리를 침공할 수가 없습니다. 마귀의 전략이 무너지면서 하나 된 교회의 모습이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반드시 자신의 몸인 교회를 지키시고 굳게 세워 가실 것입니다.

모든 성도님들이 함께 기도에 동참해 주시고 개인적으로는 영적인 능력을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년  1월  7일 

작은 종  김  윤  하 목사

 

 

※ 매일 저녁 9시에 성도님 모두가 10분 이상 교회를 놓고 기도로 동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도 제목은 월요일(8일)까지

이틀 동안 중보기도 제목입니다.

 

5a51deffd16b7.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