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방

4,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된 세계(믿음장 묵상 4)

예그리나 1 262

4,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된 세계 (믿음장 묵상 4)

 

히브리서 113;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우리가 신앙고백을 할 때 제일 먼저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라고 고백합니다. 신앙고백의 첫 번째가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고백하고 믿을 때 내 자신도 하나님이 창조하셨다는 것을 믿게 되고 나아가서 인생의 참된 삶의 목적과 의미가 나에게 주어집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섭리와 인도를 믿음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이시기에 내 인생을 새롭게 보며 나의 존재 목적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천지를 말씀으로 창조하신 분이 나의 아버지 하나님임을 믿을 때 다른 말씀을 믿기가 쉬워집니다. 본문에 세계는 우주를 의미하는데 그곳에는 태양 달 별 모든 동식물 그리고 은하계, 바다 온갖 어패류가 거기에 있습니다. 이 모든 우주 만물이 스스로 생성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친히 말씀으로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우주 만물은 하나님의 정확한 계획 속에서 창조되었으며 모든 만물은 하나님의 작품이며 모두가 다 목적이 있고 하나님의 온전하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오늘도 우주 만물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베드로후서 35-7절에 보면 또한 세계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지탱하고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주 만물 속에는 지금도 말씀이 살아서 역사하고 있는 것을 우리는 믿어야 합니다. 우주 만물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순종하면서 운행하고 있는데 유독 타락한 인간만은 말씀에 불순종하고 있습니다. 이제 구원받은 백성들은 말씀을 믿고 순종해야 온전한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본문에는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라는 말이 있는데 매우 어려운 내용입니다. 여기서 보이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 세계 안에 보이도록 존재하는 것들입니다. 예를 들면 빛, 하늘, 지구나 그 외에 수 많은 것들이 보이는 것입니다. 본문은 이 보이는 것들이 나타난 것들로 창조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물질이나 형체들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주 만물 속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신하면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아 드려야만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자연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거듭 강조하셨습니다. 예를 들면 아버지께서는 새와 백합화를 돌보시며 비바람을 주관하시고 당신이 세우신 법칙을 따라 씨가 자라고 사람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하셨다고 했습니다. 욥기에는 바람도 구름도 하나님의 심부름꾼이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오늘도 말씀하시면 그대로 순종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물며 너희일까 보냐?” 천하보다 귀한 생명, 자기 아들을 십자가에 내어주시면서 구원하신 우리를 왜 방치하시겠느냐? 하나님의 선하신 섭리의 손길 안에 내가 있음을 믿음으로 담대하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자들입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그 분의 능력과 인격과 말씀을 믿고 사는 자들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은 세상이 무슨 말을 하든지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만 전적으로 의지하는 자들입니다.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믿습니다.” 아멘

 

Comments

하은맘
댓글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