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방

52, 이스라엘의 믿음 7 / 믿음으로 정복하라.

예그리나 4 327

52, 이스라엘의 믿음 7 / 믿음으로 정복하라.

 

히브리서 1130; “믿음으로 칠일 동안 여리고를 도니 성이 무너졌으며.”

 

[빌브라잇] 박사는 신앙생활은 어려운 것이 아니고 불가능한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신앙생활은 내가 할 수 있다는 착각을 버려야 합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은혜로만 가능한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요단강을 건너 가나안 땅에 첫 발을 디디자 그들 앞에는 여리고성이 가로 막고 있었습니다. 지금 여리고성의 유적지를 방문해 보면 그 성곽이 얼마나 견고했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 여리고성에는 거인인 아낙 자손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이 앞으로 가나안을 정복해 가야 하는데 첫 번째 성인 여리고성에서 실패하면 큰일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 62절에 “...보라 내가 여리고와 그 왕과 용사들을 네 손에 넘겨주었으니...” 라고 하시면서 이미 승리를 선포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승리할 수 있는 조건들을 이미 제시했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십시다.

 

첫째는 믿음의 초점을 하나님에게 맞추어야 합니다. 믿음의 초점은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데서 시작합니다. 우리가 만난 여리고성 앞에서 어디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까? 세상적인 방법입니까? 내가 가진 권력이나 돈이나 연줄입니까? 이스라엘 백성이 싸우기 위해서 무기를 점검하고 전략을 새롭게 하고 싸울 장소를 모색해야 하는데 하루에 한번 씩 엿새 동안 여리고성을 돌아라,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일곱 번을 돌아라. 돌되 하나님의 언약궤를 중심에 두고 돌아라. 모든 초점을 하나님에게 두는데, 오직 말씀과 임재의 상징인 언약궤에 초점을 두라. 고 하십니다.

 

둘째는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라고 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루 한번 씩 성을 도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마지막 일곱째 날에 일곱 번 돌아야 했습니다. 그때가 하나님의 결정적인 타이밍입니다. 문둥병자인 나아만이 요단강에 가서 일곱 번 목욕했는데 마지막 일곱 번째가 바로 하나님의 타이밍이었습니다. 전쟁터에 나가서 바로 코 앞에 적이 있는데 싸울 생각은 말고 돌기만 하라 이것이 말이 되는 소리입니까? 성곽 위에서는 너희들 비겁하게 뭐하느냐? 비아냥거리고 조롱할 때도 그냥 침묵하면서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내 시간과 하나님의 시간을 다릅니다.

 

셋째는 침묵하라고 하셨습니다. 여호수아 610절에 보면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너희는 외치지 말며 너희 음성을 들리게 하지 말며 너희 입에서 아무 말도 내지 말라 그리하다가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여 외치라 하는 날에 외칠지니라.” 교회는 외치는 곳이 아닙니다. 말하는 곳이 아니라 듣는 곳이고 순종하는 곳입니다. 오직 여호와의 말씀이 크게 들리는 곳이어야 합니다. 교회에서 흔히 말하는 자가 큰자 같고 위대한 자 같지만 듣는 자가 더 위대합니다. 나타나는 자보다 숨은 자가 더 믿음이 온전한 사람입니다. 교회의 문제는 말하는 자들에게 있습니다.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자들은 침묵을 합니다. 우리는 너무 말이 많아서 실패하고 죄를 짓는 것입니다. 내가 말하는 그대로 하나님이 들으시고 행하신다고 했습니다. A.W 토저는 그리스도인의 경건 훈련에 가장 중요한 것은 침묵의 훈련이다.” 라고 했습니다.

 

넷째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여호수아 620절에 이에 백성은 외치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매 백성이 나팔 소리를 들을 때에 크게 소리 질러 외치니 성벽이 무너져 내린지라...” 기가 막힐 일입니다. 이들의 외침은 전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하는 소리였습니다. 우리의 영적인 전투는 결코 힘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능으로 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순종하는 전투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어떤 자들입니까? 자기 자신을 전적으로 부정하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는 자들입니다. 어떤 비난이나 모욕을 들어도 꿈쩍하지 않고 하나님만 바라보는 자들입니다. 말이 많고 소리가 크면 클수록 하나님이 자신에게 없다는 증거입니다.

 

Comments

경외하는삶
아멘!!!
하은맘
아멘
키미
아멘!!!
grace그리고truth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