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방

조동제선교사(미얀마) 사역계획서

예그리나 0 216
조동제선교사(미얀마) 사역계획서

                                                                *일자: 2019년 1월 12일(토)
1.미얀마 정착상황
  미얀마에 2018 년 9월 16일 입국해서, 지금까지 약 4개월 동안 태국을 떠나 미얀마에 정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여러 면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감사할 것은 1)현재 거주하는 아파트에 한국선교사님들 새벽기도회가 있어서 말씀과 기도를 통해 영적으로 깨어 있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과  2)그리고 거주지에 많은 세대의 미얀마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어 미얀마 문화를 익히는 것뿐만 아니라 사역을 준비하는 일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 3)그리고 교회, 신학교, 교육, 사업, 스포츠 등등 여러 영역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일에 미얀마가 크게 열려져 있다는 (OPEN)
사실이 큰 감사의 제목이었습니다.

2.미얀마 한인선교사들의 일반적 사역내용
  미얀마에는 약 180 유닛의 한인선교사(선교사회 등록인원은 140유닛/2017년 기준)가 사역하고 있고, 선교사들의 사역의 내용은 1)신학교(신학외 다른 학과도 있음/음악, 유아교육 등) 2)교회 개척 3)유치원 4)한국어 교육 5)방과 후 교실 6)스포츠 사역(축구, 풋살 등) 7)국제학교 8)학사사역 9)고아원 사역 등이 있습니다. 미얀마 사람들은 자녀 교육, 한국어, 영어, 스포츠, 음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선교사가 잘 준비하면 이런 영역은 아주 효과적인 사역의 통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사역 방향
  1)AFTER SCHOOL - 현재 제가 거주하는 아파트 지역에 아주 많은 학생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을 위주로 한 방과 후 학교를 OPEN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경우 잘 가르치는 현지인 한 사람을 채용해 학생들을 가르칠 계획입니다.
  2)SPORTS MINISTRY – 방과 후 학교에 오는 학생들과 주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축구교실을(조선교사 축구지도자 자격증 소지) OPEN 할 계획입니다. 현재는 양곤 전체에 우후죽순으로 풋살장이 세워지고 있는 상황이고 미얀마 사람들이 워낙 축구를 좋아해서 한곳만이 아니라 여러 곳에  BRANCH 형식으로 축구교실을 OPEN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BIBLE COLLEGE TEACHING- 몇 군데 신학교 강의를 위해 접촉 중입니다. 성경과 선교에 대해 신학교에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4)CHURCH PLANTING – 태국 치앙마이에서 가르쳤던 학생 두 명이 학교를 졸업한 후, 교회 개척을 하고 있는데 이들을 돕는 일과 더불어 현재 교제하고 있는 미얀마 사역자와 함께 교회 개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학교 사역을 하게 되면 신학교 졸업 학생들과 함께 계속 교회 개척 사역을 하고자 합니다.
  5)CENTER MINISTRY – 선교센터를 통해 참빛교회 등 후원교회들의 청년 단기선교사나 실버 단기선교사들이 개개인의 은사에 따라 사역에 동역할 수 있는 기회를 창의적으로 제공하는 일도 함께 병행하였으면 합니다.

4.기도제목
  1)하나님의 인도하심- 무엇보다 사역을 하나님께서 친히 인도해 주시도록
  2)복된 만남- 현지인들, 선교사들, 사역자들과의 만남에 복을 허락해 주시도록
  3)영육간의 건강- 바뀐 환경 가운데서도 영육 간에 강건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사랑의 후원에 늘 감사드립니다.

Comments